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음악으로 영어 공부

[팝송/가사/해석] Richard Sanderson - Reality / 영화 라붐, 써니 OST

by 개냥지 2020. 8. 27.

나는 지난 글에서도 말했지만 그때 그 시절 감성이 정말 좋다. 나는 80년대에 존재하지 않았지만 80년대 감성과 너무 잘 맞는 것 같다. 물론 80년대로 돌아가라고 하면 못 가지 ㅋㅋㅋ 현대 문물이 얼마나 좋은뒈! 여하튼 오늘은 내가 매일 매일 듣지는 않지만 종종 생각나서 듣고는 하는 아주 유명한 1980년의 노래를 하나 들고 왔다..! 바로 영화 라붐과 써니의 OST로 사용된 Richard Sanderson의 Reality이다! 이 노래는 들으면 뭔가 바로 그 시절로 빨려 들어가서 첫사랑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ㅜㅜ

 

https://www.youtube.com/watch?v=EQDHCyFe2rY

 

Met you by surprise,

우연히 당신을 만나고

I didn't realize

저는 알지 못했습니다

That my life would change forever

제 삶이 영원토록 바뀔 줄은요

Saw you standing there,

당신이 거기에 서 있는 걸 보고

I didn't know I cared

제가 당신을 의식하고 있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There was something special in the air

그곳엔 뭔가 특별한 공기가 있었죠

 

 
Dreams are my reality,

꿈이 현실로 이루어진 것 같아요

The only kind of real fantasy

환상이 현실이 된 유일한 경우에요

Illusions are a common thing

망상은 흔한 일이지만

I try to live in dreams

저는 꿈 속에서 살고 싶어요

It seems as if it's meant to be

그건 마치 운명인 것 같아요

 


Dreams are my reality,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어요

A different kind of reality

하지만 뭔가 다른 현실이에요

I dream of loving in the night

밤이 되면 난 당신을 사랑하는 꿈을 꾸고

And loving seems alright

그 사랑은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여요

Although it's only fantasy

비록 그게 환상이라 할 지라도

 

 

If you do exist,

당신이 정말 존재한다면

Honey don't resist

사양하려 하지 말아요

Show me a new way of loving

당신의 새로운 사랑의 방법을 보여주세요

Tell me that it's true,

이게 사실이라고 말해주세요

Show me what to do

무엇을 할 건지 보여주세요

I feel something special about you

당신에게서 뭔가 특별한 무언가가 느껴져요

 


Dreams are my reality,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어요

The only kind of reality

이건 단 하나뿐인 현실이에요

Maybe my foolishness has past

어쩌면 나의 바보같은 행동은 모두 끝나고

And may be now at last

이제서야 마침내

I'll see how a real thing can be

진짜 현실을 볼 수 있게 된 걸지도 모르죠

 


Dreams are my reality,

꿈이 현실로 이루어진 것 같아요

A wonderous world where I like to be

내가 원했던 놀라운 세상에 있는 것 같아요

I dream of holding you all night

온 밤을 당신을 껴안고 있는 꿈을 꾸지만

And holding you seems right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여요

Perhaps that's my reality

아마도 이게 저의 현실일 거에요

 

 

Met you by surprise,

우연히 당신을 만나고

I didn't realize

저는 알지 못했습니다

That my life would change forever

제 삶이 영원토록 바뀔 줄은요

Tell me that it's true,

이게 진실이라고 내게 말해주세요

Feelings that are new

이런 새로운 감정이

I feel something special about you

당신에게서 뭔가 특별한 무언가가 느껴져요

 

 

Dreams are my reality,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어요

A wonderous world where I like to be

내가 원했던 놀라운 세상에 있는 것 같아요

Illusions are a common thing

망상은 흔한 일이지만

I try to live in dreams

저는 꿈 속에서 살고 싶어요

Although it's only fantasy

비록 그게 환상이라 할 지라도

 


Dreams are my reality,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어요

I like to dream of you close to me

당신이 내 곁에 있는 꿈이요

I dream of loving in the night

당신을 사랑하는 꿈을 꾸고 싶어요

And loving you seems right

그 사랑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여요

Perhaps that's my reality

아마도 그게 저의 현실이겠죠

 

 

정말 첫 사랑을 그 어떤 노래보다 잘 표현한 노래이다. 분위기나 멜로디 뿐만 아니라 가사마저 너무 설레는 말들로만 이루어져 있다..ㅜㅜ 오늘은 Reality 들으면서 자야겠다..! 영화 라붐에서는 소년이 소녀에게 헤드셋을 씌워줬는데, 나는 뉘실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내가 씌워주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눈마주치면 빵터지는 그런.. 연..ㅇ.. 주륵

 

저한테 헤드셋 씌이실 분 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