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음악으로 영어 공부

[팝송/가사/해석] [디즈니 시리즈] 라푼젤 Tangled OST

by 개냥지 2020. 8. 31.

개인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미드같은 건 어렵다 하는 사람에게 디즈니 영화를 추천해주고싶다. 디즈니 영화는 대부분 가족 영화이기 때문에 어린이도 볼 수 있게 만들다보니 사용하는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좋은 OST는 덤이다! 그래서 디즈니 시리즈를 해보려고 하는데.. 첫 번째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인 라푼젤이다.

 

라푼젤이 가장 좋은 이유는.. 라푼젤과 유진이 배를 타고 등을 날리는 장면이 너무 예쁘기 때문에...ㅜㅜ 울어제껴~~

오늘은 라푼젤 OST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 두 곡을 해석해보기로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an5JFefVr8

 


Mandy Moore - When will my life begin?

 

7 A.M., the usual morning lineup

오전 7시, 아침에 보통 하는 것들

starting on the chores and sweep 'til the floor's all clean

집안일을 시작해, 마룻바닥이 모두 깨끗해질 때까지 닦아내

Polish and wax, do laundry, and mop and shine up

윤기를 내고 왁스칠 하고, 빨래를 하고, 닦아서 빛을 내지

Sweep again, and by then it's like 7:15

다시 바닥을 쓸고, 그리고 7:15분쯤이면

so I'll read a book

그러면 나는 책 한 권을 읽을거야

Or maybe two or three

아니면 두 권, 세 권?

I'll add a few new paintings to my gallery

나는 내 갤러리에 새로운 그림을 조금 추가할 거야

I'll play guitar and knit

나는 기타를 연주하고 니트를 짤거야

And cook and basically

그리고 요리해

just wonder when will my life begin?

나의 삶은 언제 시작될까?

 

Then after lunch it's puzzles and darts and baking

점심 식사 후엔 퍼즐과 다트 그리고 빵굽기를 하지

Paper mache, a bit of ballet and chess

종이 공예, 발레와 체스

Pottery and ventriloquy, candle making

도자기와 복화술, 양초 만들기

Then I'll stretch, maybe sketch, take a climb

그리고 나서 나는 스트레칭을 하거나 스케치도 하고, 줄을 타고 올라가

Sew a dress!

드레스를 꿰매!

And I'll re-read the books

그리고 나는 책들을 읽을 거야

If I have time to spare

만약 시간을 남으면

I'll paint the walls some more

나는 벽을 더 많이 칠할거야

I'm sure there's room somewhere

어딘가에 방이 더 있을 거라 확신해

And then I'll brush and brush and brush and brush my hair

그리고 내 머리카락을 빗고 빗고 빗고 또 빗어

Stuck in the same place I've always been

나는 항상 같은 장소에 갇혀 있어

And I'll keep wondering and wondering and wondering and wondering

그리고 나는 궁금해하고 궁금해하고 궁금해하고 궁금해할거야

When will my life begin?

나의 삶은 언제 시작될까?

 

tomorrow night lights will appear

내일 밤 빛들이 나타날 거야

Just like they do on my birthday each year

매년 내 생일 날 그래왔던 것처럼

What is it like out there where they glow?

빛들이 있는 곳으로 가면 어떨까?

Now that I'm older

이제 나도 나이가 들었으니

Mother might just

이제는 엄마가

let me go...

내가 나가는 걸 허락할지도 몰라

 

 


Mandy Moore, Zachary Levi - I see the light

 

All those days watching from the windows

창문을 통해서 보았던 그 모든 날들

All those years outside looking in

바깥을 보기만 해왔던 그 모든 해들

All that time never even knowing just how blind I've been

내가 얼마나 보지 못한 채로 살아왔는지조차 모르고 있었던 그 시간들

 

Now I'm here blinking in the starlight

지금 나는 이곳에 있어요, 별빛 속에 반짝이며

Now I'm here suddenly I see

지금 이곳에서 불현듯 깨달았어요

Standing here it's all so clear

이곳에 서있으니 모든 것이 너무나 명확해요

I'm where I'm meant to be

나는 여기에 올 운명이었어요

 

And at last I see the light

마침내 그 빛을 보아요

And it's like the fog has lifted

마치 안개가 걷힌 듯 해요

And at last I see the light

마침내 그 빛을 보아요

And it's like the sky is new

하늘이 새롭게 느껴져요

 

And it's warm and real and bright

따스하고 진실되며 눈부시게 빛나요

And the world has somehow shifted

그리고 세상이 바뀌었어요

All at once everything looks different

한순간에 모든 것이 다르게 보여요

Now that I see you

당신을 보고있으니

 

All those days chasing down a daydream

백일몽을 좇던 그 모든 날들

All those years living in a blur

흐릿함 속에 살았던 그 모든 해들

All that time never truly seeing things, the way they were

모든 것들을 있는 그대로  진실되게 보지 못했던 그 시간들

 

Now she's here shining in the starlight

지금 그녀가 이곳에 있어요, 별빛 속에 빛나며

Now she's here suddenly I know

지금 그녀가 이곳에 있으니 불현듯 깨달아요

If she's here it's crystal clear

그녀가 이곳에 있다면 너무나 명확해요

I'm where I'm meant to go

내가 가야만 했던 곳에 있다는 것이

 

And at last I see the light

마침내 그 빛을 보아요

And it's like the fog has lifted

마치 안개가 걷힌 듯 해요

And at last I see the light

마침내 그 빛을 보아요

And it's like the sky is new

하늘이 새롭게 느껴져요

 

And it's warm and real and bright

따스하고 진실되며 눈부시게 빛나요

And the world has somehow shifted

그리고 세상이 바뀌었어요

All at once everything looks different

한순간에 모든 것이 다르게 보여요

Now that I see you

당신을 보고있으니

Now that I see you

당신을 보고있으니

 

 

댓글